무플 무서워요
유익하셨나요? 아래의 RSS로 구독 하세요! 가젯으로 구독하시려면 클릭!
올블로그추천버튼 블로그코리아 구독버튼 블로그뉴스 구독버튼 믹시 구독버튼 한RSS 구독버튼 구글리더기 구독버튼 올포스트 구독버튼


안녕하세요? 구름팡팡입니다.
넷북으로 포스팅 하는 것이 불편하다고 하면서 데스크탑을 이용할 때보다 더 많은 글을 쓰고 있는 것 같습니다ㅋㅋ
이런 게 바로 도전정신이라고...하하하;;;;

제가 넷북을 사용하게 되면서 데스크탑을 사용할 때보다 분명 전기를 덜 쓸테니 전기세가 조금 나오겠지? 하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그래서 구체적으로 소모하는 전력이 얼마나 줄어들까 궁금해서 찾아보다가 이렇게 알려드립니다^^

맨 위 그림에서 PSU는 Power Supply Unit을 의미합니다. 고로 제 넷북은 최소 41w, 추천 91w 이므로 100w짜리 파워 하나 달고
성능의 절반 내지는 9할을 사용하는 것과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을 사용할 때에는 500w짜리 파워를 달고 성능의 7할 이상을 사용하고 살았으니 일단 엄청난 전력 소모의 감소가 있군요.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접속해 보세요~

[eXtreme Power Supply Calculator Lite] http://www.extreme.outervision.com/psucalculatorlite.jsp

▲ 2010년 6월 10일자 업데이트 버전은 AMD의 새로운 CPU, GPU 및 Intel과 NVIDIA의 다른 제품에 대해 측정이 가능하도록 되었답니다.


▲ 차근차근 보시면 CPU가 몇 개냐(싱글, 듀얼, 쿼드 등), 메인보드는 무엇이냐, CPU는 무슨 제품이냐, 오버클럭은 했느냐 등을 물어보고 있습니다.

 
▲ 여기서는 마찬가지로 그래픽 카드는 무엇이냐 하드디스크는 어떤 것을 사용하고 있느냐, SSD는 있느냐, 쿨링 팬은 어떤 것을 사용하느냐 등을 묻고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CD나 DVD, Blu-Ray 등을 사용하는 ODD가 있는지, FDD나 Zip 드라이브를 사용하는지, 수냉식 쿨러를 사용하는지 등을 묻고 있습니다.

결국 정확한 값이 될 수는 없는 것이겠군요. 직접 전력을 측정하는 방법이 아니라 최대한 자세히 내 PC의 환경을 알려주면
해당 부품들이 대체적으로 소모하는 전력량을 계산하여 합산해서 보여준다고 볼 수밖에 없으니까 말이에요.
사용자가 빠뜨린 항목이 있으면 계산이 되지 않을 것이고, 잘 몰라서 제대로 입력하지 못한 항목이 있다면 또 다르게 계산될 테니까요.

어쨌든 자신의 PC가 소모하는 전력이 어느 정도다 하는 감은 잡을 수 있을테니 그걸로 만족해야 겠습니다.
테스트 해보고 싶은데 PC의 사양을 잘 모르시면 이렇게 해 보시길 바랍니다.
정확한 방법은 아니지만 대략적으로는 알 수 있습니다.

▲ [시작 ]- [실행]으로 들어가거나 단축키인 '윈도우키 + R'을 눌러 실행창에다 'dxdiag'라고 입력합니다.


▲ 첫 번째 시스템 탭에서는 CPU와 메모리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 세 번째 디스플레이 탭에서는 그래픽카드 사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하드디스크가 몇 개인지, FDD가 있는지, USB 외장형 저장장치가 있는지, ODD가 있는지 등의 질문이므로 육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굳이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필요는 없겠죠?

이 블로그의 공식 주소는 http://theHermes.kr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