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플 무서워요
유익하셨나요? 아래의 RSS로 구독 하세요! 가젯으로 구독하시려면 클릭!
올블로그추천버튼 블로그코리아 구독버튼 블로그뉴스 구독버튼 믹시 구독버튼 한RSS 구독버튼 구글리더기 구독버튼 올포스트 구독버튼

안녕하세요? 구름팡팡입니다.
어제 작성했던 네이트온 메신저와 관련한 글이 이슈가 되었네요^^
다음 뷰에 송고했던 글이 베스트에 올라서 많은 분들이 찾아와서 글을 남겨 주셨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새로나온 포토샵 CS5 버전의 간단 사용기를 올립니다.
Adobe 社에서 우리나라 기준으로 지난 2010년 4월 13일 0시에 CS5를 출시했거든요.
Trial 버전으로 받아서 사용해봤는데, 정말 놀라운 두 기능(Content-Aware Fill, 컨텐츠 인식 채우기 & Puppet Warp Tool, 퍼펫 뒤틀기)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참, 프로그램 구동시간은 CS4 버전에 비해 짧아졌고, 특히 사진을 축소/확대할 때에는 굉장히 매끄러워진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속도도 향상 되었구요.
▲ Adobe Photoshop CS5 버전 구동시 모습. 이스터 에그인지 모르겠지만 토끼가 주인공으로 등장합니다.(左)
그에 비해 CS4는 CS3의 모습과 별반 다를 게 없었죠.(右)

먼저 Content-Aware Fill 기능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채우기 기능의 하나인데, 선택된 면을 배경과 비슷하게 채워 넣는 기능입니다.
전경색, 배경색, 패턴 등으로만 채울 수 있었던 CS4에 추가된 기능이지요.

※ 포토샵 기능 소개에 이용되는 사진은 SLR CLUB의 '문라이트'님께서 찍으신 Miss라는 제목의 사진입니다.

▲ 작업할 그림을 불러왔습니다. 아래쪽에 있는 사람으로 선택해서 작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Lasso 툴이나 Magic Wand 툴을 이용해서 위와 같이 대상을 선택해 줍니다.

▲ 선택된 부분은 나중에 Puppet Warp Tool 기능을 설명할 때 써먹어야 하므로 레이어에 복사를 해두었습니다. 아무튼 메뉴의 [Edit] - [Fill]을 클릭하세요.

▲ 보이시나요? 박스 안에 Content-Aware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선택합니다.

▲ 짜잔~감쪽같이 사라졌습니다. 신기하죠? 대신 비슷한 배경으로 해당 부분이 채워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확대해보면 테두리가 좀 지저분한데, 그 부분은 Healing Brush 툴 같은 것으로 깔끔하게 정리해 주세요.
자, 여기까지가 Content-Aware Fill 기능이었습니다!

▲ 다음은 Puppet Warp 툴 기능입니다. 그림을 마음대로 변형시킬 수 있어요.
위에서 따로 선택영역만 복사해 두었던 레이어로 가서 그림을 변형해 봅시다.

▲ [Edit] - [Puppet Warp]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이 대상물에 Pin을 꽂을 수 있습니다.
변형 대상의 축(관절)을 만드는 것이지요. 드래그를 통해 마음대로 변형이 가능합니다.

▲ 이렇게 조금만 그림을 당겨서 보듬어 줄 수 있는 것이지요^^ 정말 간단하죠?

포토샵 CS5의 새로운 기능들 중 가장 이슈가 된 2가지 기능만 먼저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신기하면서도 간편해서 써먹을 일이 많을 것 같네요^^

MS오피스 2010, 한컴 오피스 2010, Adobe CS5...새로운 소프트웨어들이 쏟아져 나오는 2010년이군요!
이러다간 기능을 다 익히기도 전에 또 새로운 버전이 나오고 또 새로운 버전이 나오고 하는 게 아닌가 모르겠어요ㅋㅋ

 
▲ Content-Aware Fill(左) & Puppet Warp Tool(右)

이 블로그의 공식 주소는 http://theHermes.kr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