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플 무서워요
유익하셨나요? 아래의 RSS로 구독 하세요! 가젯으로 구독하시려면 클릭!
올블로그추천버튼 블로그코리아 구독버튼 블로그뉴스 구독버튼 믹시 구독버튼 한RSS 구독버튼 구글리더기 구독버튼 올포스트 구독버튼
베이징 올림픽 폐막에 관한 포스팅 이후 처음이니 참 오랜만에 글을 씁니다.
개강이라 바쁘기도 했지만 왠지 귀차니즘이 엄습한 것 같기도 하네요.
도서관에 갔다가 컴퓨터 잡지를 보고 BootFlashDOS라는 프로그램을 알게 되어서 올려봅니다.
유익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첫 시작화면은 이렇습니다. 적어둔 설명과 마찬가지로 FAT16 옵션은 2기가 바이트 미만의 메모리일 경우 체크해 주시고 저처럼 성격이 급하시다면 퀵 포맷을 추천합니다. 옵션 설정 후 Start!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이제 포맷하기 전에 경고창이 하나 뜹니다. 포맷 전에 어떤 USB를 선택했는지 친절하게 한 번 더 알려준 뒤(USB가 어려개 꽂혀 있을 때 잘못 누르면 엉뚱한 게 포맷되니까요) 모든 자료가 삭제될 것이기에 한 번 더 실행할 것인지 물어봅니다. '예'라고 대답하면 되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퀵 포맷의 경우 정말 몇 초 걸리지 않습니다. 성공하면 성공했다고 메시지가 이렇게 나오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무슨 파일 설치되었나 확인해보면, DOS를 구성하는 가장 기본 파일인 MSDOS.SYS와 IO.SYS가 설치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숨겨져 있어서 보이지 않지만 COMMAND.COM 파일도 있지요. 아~정말 그리운 이름들입니다^^

※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파일 구성이 DOS 구성의 가장 기본이 되는 3파일이기 때문에 다른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지 않고 단지 부팅용임을 알려드립니다.


이 블로그의 공식 주소는 http://theHermes.kr 입니다.

|